코 수술 후 뼈가 살을 통해 나왔습니다. 도와주세요....

2022. 5. 20. 23:31카테고리 없음

지난 겨울에 코 성형을 고민하다가 부산 서면 스타벅스 서면중앙 근처에 성형외과로 갔다.
수술 날짜는 2021년 12월 29일입니다.
그리고 5월이 지난 지금도 그날 수술을 후회하고 있습니다.
코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 정도였다면 그렇게 불공평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오른쪽 코에 있습니다.
큰 뼈가 콧구멍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돌출되어 있으며, 콧대 위로 올라갈수록 콧대에 닿아 압박하여 한쪽 콧대가 바깥쪽으로 살짝 돌출되게 합니다. .
이것도 짜증나지만 더 힘든건 콧구멍이 반쪽이 막혀서 한쪽 콧구멍으로 고르게 숨쉬기가 힘들고 좁아진 윗콧구멍이 콧구멍끝까지 완전 밀착되어 있다는 점.
코를 풀고 시원하게 하고 싶어도 반대쪽 콧구멍에서 피가 나기 때문에 매일 면봉으로 대각선으로 닦아준다.
더 미치게도 오른쪽 코 안쪽이 가장 좋은 상황입니다.
왼쪽 코에 있습니다.
안쪽이 부어서 피가 나는 부분이 보이시나요?
수술 후 4개월이 지난 지금의 부위입니다.
초록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뼈가 튀어나왔다가 떨어지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에 미세한 뼈 뿌리가 남아있어 고기와 살이 붙지 않습니다.
노란색으로 동그라미 친 부분도 튀어나오는데 아물지 않고 그대로 있습니다.
코에 이물질이 들어간 것 같은 딱지가 상대적으로 경미한 문제부터 코가 막혀서 견딜 수 없을 정도로 코를 풀거나 세수를 하는 등 일상생활에서 딱지가 떨어져도 여전히 출혈 .
수술 직후 오른쪽 코 안쪽에서 튀어나온 뼈가 이상해 보인다고 카카오톡을 통해 문의했고, 이틀 뒤 주말이라 병원을 찾았다.
코 안쪽을 살펴보니 고기라서 그냥 두면 더 좋을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한 두 달이 지나도 코의 상처는 아물지 않았고 뼈가 그대로 드러났습니다.
그래서 주변 살이 붙어서 낫지 않고 계속 피가 흘렀지만 문제가 없다는 것을 알고 감독님의 말씀과 시간이 흘렀다고 믿었습니다.
4개월이 지나도 나아지지 않아 병원에 가서 이야기를 나눴지만 의사는 그냥 놔두면 나을 거라고만 반복했다.
위에 첨부된 코 안쪽 사진은 오늘 낮에 찍은 사진입니다.
수술 직후 이 상처는 아물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늑연골을 제거하기 위해 절개한 옆구리의 수술 부위에 대해서는 할 말이 많습니다.
수술 후 약 2주 후에 실밥을 제거했지만 상처가 벌어지고 화농성 물질이 보였다.
한 달 반이 지나도 상처는 전혀 나아지지 않았고 그 부위에 딱딱한 것이 느껴졌다.
이 사진은 올해 2월 7일에 찍은 것입니다.
수술 후 정확히 41일째....
물론 포장된 부분이 아직 제대로 부착되지 않아 열린 부분이 보입니다.
이게 끝이라면 내 불의가 조금 나아질까...?
이 사진은 제가 올해 3월 26일에 찍은 것입니다.
수술 88일 후의 모습...
상처는 여전히 많이 자욱했고 이상한 점은... 만졌을 때 확인해보니 전보다 더 오래 쏘였다.
녹색으로 동그라미 친 부분을 보면 검은 점 같은 것이 또 다른 이음새인데 살로 뒤덮인 것처럼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내부에 몇 바늘이 남아있는지 확인할 수 없어서 이 부분을 다시 자르고 다시 작업을 해야 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이비인후과 의사의 진단서 내용도 첨부합니다.
제가 병원을 방문해서 이 모든 상황들을 물어보면 원장님의 입장은 방문하거나 이야기하면 부풀어 오르지만 가시면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코에서 튀어나온 뼈도 부었다고...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모든 사진을 카카오톡으로 보내고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 재수술을 요청했습니다.
"대학병원으로 가자"
답을 얻었습니다...
그리고는 대학병원에 가서 수술비를 어떻게 하느냐는 질문에 대답도 하지 않고 무시한다.